저는 1994년 중앙일보사 뉴스위크 한국판의 영문제작위원으로 일하기 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25년 동안 인문학, 미술디자인인문학 – 특히 저의 전공인 사회학, 인류학, 미술사학 및 기타 최신 디자인 비즈니스 트렌드 – 의 관점에서 현대사회 현상, 고급 및 대중 문화, 시각문화, 비즈니스 트렌드를 대중 독자가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해석하여 통찰을 제공하는 원고를 써오고 있습니다.

저는 또한 다년 간 국내 대기업 사내외보 정기간행물의 기획자 및 컨텐츠 제공자로도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용 매체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원고 내용에 담긴 주제, 논조, 오피니언은 저의 것이나, 만일 특정 방향 및 논조의 원고를 원하실 경우 그같은 원고는 광고성 글로 간주하여 원고청탁 측 클라이언트와의 사전 협의를 필요로 하며 원고료가 상승됩니다. 추후 원고 완성과 제출 후 어떤 이유로 의해서 저의 원고가 출판되지 못할 경우, 합의된 원고료의 50%를 지급하셔야 합니다.

저에게 원고를 의뢰하기를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원고 주제 및 기획의도원고 마감일(심층적인 롱폼 원고는 마감일자 최소 3주일 이전, 원고지 10내 이내의 숏폼 원고는 최고 2주일 전에 의뢰), 제안 원고료를 정하신 후 제게 이메일을 통해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기고중인 『디자인정글』 | 『녹색경제신문』 격주 칼럼 [TECH meets DESIGN] | 『패션인사이트(Fashion Insight)』기사 신디케이트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월간미술』 기고문 및 미술리뷰・작가론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로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