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정글] 개선과 혁신: 디자인 비즈니스의 미래

[스토리⨉디자인] 마스크 이야기

필터가 달린 3M N95 산업용 호흡 마스크

2020년 새해가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우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이하 코로나19)와 관련된 중대 뉴스와 이슈 없이 지나치는 날이 없을 만큼 코로나와의 싸움 속에서 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통에 전 세계 인류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른 범(汎) 글로벌적 생활 필수품이 있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마스크다. 대기오염에 대한 대책으로 공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돼 있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양권 나라들과는 달리 구미(歐美) 서구인들에게 마스크란 병원 의료인이나 환자만 쓰는 전문 의료품이었다. 이번 코로나19의 확산을 계기로 전 세계 어딜 가나 마스크 착용자가 그렇지 않은 경우 보다 많아졌다. 인터넷 소셜미디어와 언론 사이트에는 마스크 착용법과 집에서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는 DIY 마스크 만드는 법을 공유하는 다양한 정보와 아이디어가 넘쳐나고 있다. …[중략] 『디자인정글』 매거진 컬쳐|리뷰 2020년 4월 30일 자 칼럼 계속 읽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